노트북 구매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?

2020. 12. 17. 17:14IT 정보/기기

반응형

최근에 lg그램을 구매하였다.

 

거의 한달은 고민하고 구매한 거라 굉장히 만족스러웠다.

 

한달동안 굉장히 많이 찾아봤다.

 

 

첫번째로는 어떤 노트북을 살까? 였다.

 

나의 기준에서 노트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A/S였다.

 

나의 주변 사람 중 한명이 노트북 에이에스 받으려고 여러번 가는 것을 보고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잡았다.

 

그래서 나온 결과는 lg와 삼성이였다.

 

그 다음은 무게였다. 그래서 선택된 것이 lg그램이였다.

 

 

다음으로 어떻게 싸게 구매할까였다.

 

오프라인 매장? 온라인 매장? 고민이 됬다.

 

온라인 매장을 검색해보다가 가장 많이 알려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.

 

다나와

 

스마트한 쇼핑검색, 다나와! : 가격비교 사이트

가격비교 사이트 - 온라인 쇼핑몰, 소셜커머스 전 상품 정보 가격비교 사이트, 비교하면 다나와

www.danawa.com

부품별 최저가 검색이 가능해서 많은 참고가 되었다.

 

하지만 결론부터 얘기하면 나는 오프라인매장에서 구매했다.

 

lg그램을 들어보러 일렉트로마트에 가봤다.

 

일렉트로마트

 

[SSG.COM]

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.

www.ssg.com

위에건 온라인매장이고 나는 청담에 있는 오프라인매장에 가봤다.

 

실물을 보니 lg그램이 최고였다.

 

거기 할인 가격을 보니 180만원 정도였다.

(CPU, 메모리 별 가격 차이는 있다.)

 

 

마지막으로 lg전자매장에 가봤다.

 

매장에서 직원분과 상담을 하니 온라인 가격보다 더 좋은 성능에 더 싼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했다.

(메모리 2배로해서 160만원 선에서 구매했다.)

 

굉장히 만족스러운 구매였다.

 

온라인매장 구매가 못 믿을 것 같으면 매장에 직접 가서 상담받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
 

노트북 구매하고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.

 

 

반응형